스트레이키즈, 국내 음원차트·아이튠즈 23 1위…데뷔 후 최고 성적
상태바
스트레이키즈, 국내 음원차트·아이튠즈 23 1위…데뷔 후 최고 성적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0.06.18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 키즈/JYP엔터테인먼트


[컬처투데이 디지털뉴스팀]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첫 정규앨범으로 데뷔 이래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7일 오후 6시 정규 1집 '고생'(GO生)과 타이틀곡 '신메뉴'(神메뉴)를 발매하고 전격 컴백했다.

새 음반은 지난 12일 선주문 수량 20만 장을 돌파, 팀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일찌감치 돌풍을 예고했다. 발매 전날인 17일 오후 1시 기준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에서 실시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초동 신기록 달성에 청신호를 켰다.

또한 발매 직후 17일 오후 9시 미국, 캐나다 등 해외 23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해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신곡 '신메뉴'도 발표 직후인 이날 오후 8시 국내 음원사이트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 데뷔 후 처음으로 국내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쾌조의 출발을 알린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오후 9시부터 네이버 브이 라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컴백 쇼케이스 '스트레이 키즈_온라인 언베일 : 고생'(Stray Kids _ONLINE UNVEIL : GO生)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역대급으로 신나는 무대다. 곡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부분이 킬 포인트"라고 자신감을 내비쳤고, 이어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타이틀곡 '신메뉴' 퍼포먼스는 독특하고 실험적인 느낌으로 열렬한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에서 댄스 챌린지 '#GodsMenuSKZ'를 진행 중이다. '신메뉴' 속 칼날을 표현한 '칼춤', "탕 탕 탕탕" 가사에 맞춰 절도 있게 펼쳐지는 '탕탕탕춤', 손에 프라이팬을 들고 있는 듯 잔망스러운 연기가 더해진 '프라이팬춤', 도마를 두드리는 동작의 '도마춤' 등 재치 있는 포인트 안무로 챌린지 흥행을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